삼성그룹 특별채용 안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8/17까지)

 

삼성전자 열린채용 관련 안내자료를 별첨하오니 참고하셔서 많은 지원바랍니다.

 

지원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 래

 

1. 별첨 추천명단 회신양식에 본인 관련 내용을 기재하여 학장추천서(단과대학 학사지원부 발급)와 함께 메일로 8월 17일(금)까지 보내주시면 삼성그룹 인사팀에 바로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학생들은 안내문을 참조하셔서 공채지원과 동일하게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3. 안내문에 나와 있는 기타 제출서류는 8월 20일(월)까지 고려대학교 경력개발센터(4.18기념관 1층)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제출서류 일괄 접수하여 삼성그룹에 송부함)

 

* 접수는 공채 형식으로 진행하나 각 계열사별로 추천받은 학생들은 별도 관리하여 채용진행함.

 

메일 주소 : hoon0330@korea.ac.kr, job@korea.ac.kr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문의사항 몇가지 항목을 별도 공지로 안내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 아 래 -

 

Q. 이미 졸업한 학생들을 추천해도 되나요?

A. 금번 저소득층 특별전형은 2013년 2월 졸업예정인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졸업한 학생은 동시에 진행되는 일반공채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Q. 우편 서류제출은 어디로 하면 되나요?

A. 137-965 서울시 서초구 서초 2동 1320-10 삼성전자빌딩 34층 삼성인력관리위원회

함께가는 열린채용 담당자 T. 02-2255-3169 / 3175

 

Q. 영어성적은 OPIc/TOEIC Speaking 두 가지 모두 충족해야 하나요?

 

A. 영어성적은 공문 상의 OPIc/TOEIC Speaking 중 하나만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추천일을 기준으로 2년 내의 영어성적을 보유한 학생이라면 자격 요건에 해당합니다.

Q. 차상위계층확인서 상에 복지급여 수혜기간이 꼭 있어야 하나요?

 

A. 수혜기간 확인없이 현재 차상위계층 대상자임이 확인가능한 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Q. 학생 본인이 아닌 부모님 명의로 저소득층 증명서가 발급되었습니다. 지원이 가능한가요?

 

A. 가족이 차상위계층이라면 그 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Q. 에세이는 추천서와 함께 제출하지 않아도 되나요?

 

A. 에세이는 온라인 지원서 작성 시 해당 칸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원서 접수기간(9.3~9.7)에 삼성채용홈페이(www.samsungcareers.com)에서

온라인 지원서 작성 가능합니다.

 

Q. 에세이에 분량 제한은 없습니까?

 

A. 없습니다. 단, 아래 5가지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 성장배경 / 가정환경

- 본인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한 과정과 노력

- 오늘의 자신이 있게 해준 가장 큰 사건

- 삼성에 지원한 동기

- 장래 비전 (10년/20년/30년 후로 나누어 구체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