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턴십 학점인정 신청 안내 (201510월 관련 규정 변경)

 


해외 인턴 근무에 대하여 사전사후 승인을 통하여 최소 3학점최대 12학점(계절학기는 6학점)을 선택교양 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외인턴십 참가 학생들은 참고하여 학점인정 신청 바랍니다. 201510월 기준 해외인턴십 학점인정 신청 가능 조건이 변경되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해외인턴십 학점인정 신청 가능 조건

 

1. 해외인턴십 참가하는 학기에 한해서 학점인정 신청 가능

   - 해외인턴십을 참가하는 학기에 학교 등록 후 학점인정 교과목 수강신청 필수

   - 2016학년도 1학기에 해외인턴십 참가하는 경우 2016학년도 1학기에만 학점인정 가능

2. 학교와 MOU가 체결된 기관에서 진행하는 해외인턴십에 한해서 학점인정 신청 가능

   - 센터에서 운영하는 OECD, 영국런던인턴십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체결되어 있음

   - 개별인턴십 진행 시, MOU가 체결되지 않은 기관에서 진행할 경우 MOU 체결 진행 필수 (센터와 협의)

 

학점인정 관련 세부사항

 

. 교과목명 (인턴십 시작 전 수강신청을 완료하여야 함)

   ① 글로벌현장실습 1 (GLDC OVERSEAS INTERNSHIP 1) / SPGE197 / 3학점

   ② 글로벌현장실습 2 (GLDC OVERSEAS INTERNSHIP 2) / SPGE198 / 3학점

   ③ 글로벌현장실습 3 (GLDC OVERSEAS INTERNSHIP 3) / SPGE199 / 6학점

     ※ 최소 3학점최대 12학점(계절학기는 6학점), Pass/Fail로 평가

     ※ 계절학기는 4주 이상 시 3학점, 8주 이상 시 6학점까지 인정 가능

     ※ 수강신청은 인턴십 교과목을 포함하여 학기당 최대 19(20) 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 학점 3.75이상의 성적우수자는 3학점을 초과로 신청 가능)

 

 


. 신청조건: ~까지 모든 조건을 동시에 충족해야 지원 가능

   ① 4학기 이상의 안암캠퍼스 재학생 (졸업예정자는 개별 문의 바람)

   ② 재학 중 최대 12학점까지 수강 가능

        - , 전공과 관련하여 단과대학에서 개설된 인턴십을 포함하여 12학점

        - 한 학기(1학기/2학기/여름계절학기/겨울계절학기)1개 인턴십 원칙

        ⇒ 따라서 인턴십이 계절학기와 정규학기에 걸쳐 진행되더라도 한 학기만 인정

   ③ 근무시간: 최소 4, 160시간 이상 연속근무 (하루 8시간 * 5)

   ④ 인턴십 전후로 아래의 제출서류를 정해진 기간 내에 글로벌리더십센터로 제출해야 함

 

 


. 제출서류

   ① 현장실습 사전 제출서류 (인턴십 최종 합격 후, 인턴십 참가 전 제출서류)

        -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원본 1(첨부파일의 [별표서식 1])

        - 인턴십 참가확인서 (본교에서 초청기관으로 또는 초청기관에서 본교로 발행한 증빙자료 원본)

           (샘플: 첨부파일의 [별표서식 2])

        - 개별 인턴십 진행 시, MOU 체결 관련 서류 (자유 양식, MOU 체결 증빙할 수 있는 서류)

         ※ 필요시 글로벌리더십센터에서 MOU 서류 양식 제공 


   ② 현장실습 사후 제출서류 (인턴십 완료 후 1주 이내 제출)

        - 학점인정 신청서 원본 1(첨부파일의 [별표서식 3])

         ※학점인정 참가 학기 기입 필수

        - 근무평가서 원본 1(첨부파일의 [별표서식 4])

        - 결과보고서 1(첨부파일의 [별표서식 5])

        - 일일근무일지 1(첨부파일의 [별표서식 6])

 


. 절차

   ① 인턴십 선발 후 인턴십 사전서류 제출 (출국 1주일 전및 수강신청 (학교 학사일정과 동일)

   ② 인턴십 사전서류 제출 (출국 1주일 전) 수강신청 (학교 학사일정과 동일)

   ③ 인턴십 종료 후 사후서류 제출 (학점인정 참가 학기 필수 기입인턴십 종료 후 1주 이내)

   ④ ②∼④ 완료 후 인턴십 진행 학기에 학점인정

   ⑤ 성적부여 (기존 학사 일정과 다르므로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센터에 사전 문의)

      ※ MOU가 체결되지 않은 기관에 대해서 인턴십 시작 전 MOU 체결 과정 추가

      ※ MOU가 체결되지 않을 경우 학점인정 불가

 


. 제출방법

   ① 오프라인 제출: 동원글로벌리더십홀 3302호 글로벌리더십센터로 구비서류 제출

   ② 온라인 제출: 글로벌리더십센터(gldc@korea.ac.kr)로 이메일 제출

 


 

. 기타 문의

국제처 글로벌리더십센터 (02-3290-2692~4, gldc@korea.ac.kr)